원주시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 ‘설맞이 특가 기획전’ 개최
원주시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은 설 명절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2026 설맞이 특가 기획전’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판매장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물가 시대에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
경기도는 경관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경관위원회 위원을 6월 18일(목) 새로 위촉하고 경관계획의 정책과 관리방안 등을 수립하기 위한『경기도 경관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관법(2007.5.17 제정)에 따라 도지사는 시장,군수가 수립한 경관계획을 경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한다. 위원회는 도시계획, 건축, 디자인, 환경, 교통, 조경, 옥외광고물, 조명 등 경관관련 분야를 망라하여 구성했다.
용역 착수보고회에서는 경기도 경관계획의 정책방향과 관리방안 등을 포함한 기본경관계획 및 특정경관계획으로 나누어 보고됐다.
기본경관계획은 시,군 경관계획의 가이드라인으로서 경관에 대한 기본사항만을 담고 있어 경기도가 중점을 두고 있는 수변경관, 해안경관, 역사문화경관, 자연경관, 광역도로경관 등은 특정경관계획에 담아 특별 관리하게 된다. 아울러 보고회에서 제시된 전문가 의견은 용역에 반영해서 추진하게 된다고 밝혔다.
우리 사회는 의, 식, 주 해결을 위한 고도 경제성장에 목표를 두고 발전해 왔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의 관심사가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옮겨가고 있다.
이처럼 국가와 지역경쟁력의 중요한 이슈로 자리매김한 경관계획이 마련됨에 따라 지역의 정체성(Identity)와 경관이 체계적이고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