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
최근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아동의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아비만은 성인비만으로의 이행, 만성질환 및 사회? 정서적문제와 같은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장안구보건소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식생활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으로 비만을 예방하여, 학생 스스로가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하여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키즈 헬스존 Kid's Health Zone'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7월 27일(월)부터 9월 18일(금)까지 8주 동안 생활습관 교정 및 환경변화를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영양교육과 체육수업으로 진행된다.
영양교육은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대한 지식 전달 및 습관화 유도를 위해 주 1회 영양사의 영양기본교육과 학부모와 함께 작성한 식사일기를 토대로 식습관 분석 및 올바른 식단을 제시한다.
체육수업은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활동량의 증가로 운동에 대한 흥미유발을 목표로 방학 기간 동안은 월, 수, 금요일(4주)이고 개학 후에는 매주 토요일(4주) 유산소 및 고강도 운동, 놀이체육(간이 발야구, 짝 협동 축구, 에어로빅 댄스 등)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시작 초기와 후기에 신체계측, 혈액검사, 생활습관 및 건강상태를 조사하여 변화여부를 비교하고 측정내용에 대해서는 학부모 및 본인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습관 개선과 이를 통한 비만예방과 건강증진, 학부모의 아동 건강관련 지식습득과 이해로 가족 내 지지기반 구축 등이 기대되고 초등학교 교육과정 내 체육교과와 보건 및 영양교육의 중요성을 제안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29일(월)부터 7월 17일(금)까지 3주간으로 신청방법은 전화(☎031-228-5831) 및 FAX(031-228-5809)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