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7월 28일 영중면 성동4리 파주골 하천변에서 올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영평천 물놀이 안전 취약지역 순찰을 감시를 위해 영중면 자율방재단 감시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항시 발생할수있는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영중면 자율방재단(단장 신만순)은 본격적인 감시활동을 통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취약지구 순찰을 강화하며 물놀이 사고예방과 구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영평천 줄기인 영중면 성동 4리에서 일동면 수입4리 경계지점은 물놀이 사고 다발 지역으로 주의 경계가 요구되던 곳이다 이번 자율방재단 발대식을 통해 주변지역을 집중적으로 관리 감시하는 감시반을 편성하여 매년 발생하는 물놀이 사고 예방에 앞장설 것으로 보인다.
신만순 방재단장은 “여름철이 되면 물놀이 사고가 잦아 걱정이었는데 이번에 자체 감시반을 편성해 운영하게 되어 인력 부족의 문제점이 해소됨은 물론 영평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시단 운영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