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6년 산림분야 시책설명회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월 11일 춘천시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에서 도 산림부서 및 시군 산림부서장 등 산림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산림분야 주요업무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림이 주는 미래! 강원특별자치도!」 라는 비전 아래, 4개 분야 45개 사업에 총 2,895억 원을 ...
사단법인 유해조수관리협회 회원 약 50명이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서 오늘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2시간에 걸쳐 환경정화활동 및 환경보호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위하여 유해조수관리협회 중앙회 회원들을 비롯하여 유해조수관리협회 전남본부 및 경남본부, 부산본부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힘을 보탰다.
회원들 가운데는 초,중학교 학생 및 여성이 포함되어 있는 등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들이 참석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송이(진도중,13)양은 “봉사활동확인서도 받고, 잘 보존되어 있는 순천만을 탐방할 수도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자연을 보전하는데 내가 보탬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지속적으로 환경보호활동에 참여할 뜻을 밝혔다.
유해조수관리협회는 내년, 환경보호와 관련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시킬 수 있는 보다 더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