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자원봉사회, 떡국 판매기금으로 푸드뱅크 차량 지원 성금 기부
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가현)는 떡국 판매를 통해 마련한 기금 1,000,000원을 푸드뱅크 차량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에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2026년 1월 5일(월) 오후 2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성금은 지역 내 푸드뱅크 운영의 원...
- 매월 약 324Kw 전기 생산, 요금 30~50% 절감 예상
용인시는 남사면노인회분회경로당 등 5개 경로당에 태양광발전설비를 7월 중순에 착공, 8월 8일 설치가 모두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가동 중에 있다.
이번 태양광 발전 경로당 설치는 폭염 및 한파 시 전기요금 부담으로 냉/난방기를 충분히 가동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력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설치용량은 3KW 규모로, 매월 약 324KW의 전기를 생산해 경로당별로 전기 요금을 30~50%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치 후 본격적으로 전기생산이 되자 경로당 어르신들은 “이 찜통무더위에 냉방기를 충분히 가동하지 못했는데 태양광발전설치로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매우 흡족해 했다.
시 관계자는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로 유류비 등 경로당 운영비 절감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보며 “앞으로도 노인 등 에너지빈곤층에 지속적인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