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KBS뉴스영상캡쳐한국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2025 브로드웨이월드 UK/웨스트엔드 어워즈’에서 ‘최고의 콘서트 프로덕션’ 상을 받았다고 PL엔터테인먼트가 14일 밝혔다.
‘브로드웨이월드 UK/웨스트엔드 어워즈’는 공연 전문 매체 브로드웨이월드가 주최하는 관객 투표 기반의 공연 시상식으로, 영국 전역에서 한 해 동안 선보인 연극, 뮤지컬, 콘서트 공연을 대상으로 한다.
‘최고의 콘서트 프로덕션’은 콘서트형 쇼케이스와 스테이지 콘서트를 평가하는 부문으로,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시조가 금지된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백성들이 시조와 춤을 통해 자유와 정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창작 뮤지컬이다.
이 작품은 지난해 9월 8일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 질리언 린 시어터에서 국내 배우가 주요 장면과 넘버를 시연하는 콘서트형 쇼케이스를 열어 현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