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최근 가요계에서는 발표된 지 오래된 곡이 뒤늦게 주목받는, 이른바 ‘역주행’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분석한 자료가 공개됐다.
군복무 중 KBS ‘불후의 명곡 - 국군의 날’ 특집에 출연해 자작곡을 선보인 가수 우즈 씨의 무대가 화제를 모으면서, 발표 당시 음원 차트 900위권에 머물렀던 노래가 역주행의 대표 사례로 떠올랐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에 따르면 최근 가요 차트에서는 우즈 씨 외에도 가수 한로로, 그룹 엑소, 성시경, 다비치 등 기존 발표곡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 신곡들의 차트 영향력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다.
써클차트 측은 역주행 현상의 원인으로 음원 플랫폼의 알고리즘 기반 추천곡 기능 강화, SNS 챌린지와 같은 콘텐츠에 삽입된 음악 유행 등 음악 소비 방식 변화가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