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 ‘차세대 스마트러닝 산업지원센터’에 입주 예정 기업 및 고양시 내 관련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10월 25일,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의 주최로 개최된 ‘제 1회 스마트러닝 기업 협업 세미나’는 지식경제부 지정 사업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전자부품연구원, 한국이러닝협회가 참여하는 ‘차세대 스마트러닝 산업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내 입주예정 기업 및 고양시 내 관련 기업들 간 협업 및 상생을 위한 네트워킹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총 2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등 관련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센터 내 기업들이 직접 제시한 HRD모델 개발을 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스마트러닝 서비스(위두커뮤니케이션즈)’ 및 ‘서비스 로봇 플랫폼 생태계 구축(로보웨어)’ 등 협업에 대한 모델 제시는 스마트러닝 기업들 간 상생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센터는 정기적으로 협업 세미나를 개최하여 기업들 간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차세대 스마트러닝 산업지원센터’는 고양시 킨텍스에 11월 중순 개소 예정으로 국내 스마트러닝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양시는 ‘차세대 스마트러닝 산업지원센터’ 유치와 함께 그 간 전략산업으로 육성해 온 IT 및 콘텐츠의 융합을 통하여 새로운 전략산업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자료 제공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정책사업부(김성연☎(031)960-783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