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산과 들, 바다와 호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공해 청정지역 장흥에서 장흥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관리단이 공동 주최하고 장흥군 육상연합회가 주관하는 제8회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 대회가 오는 2월 3일 장흥읍 탐진강변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오전 9시 20분에 개회식이 있고, 스트레칭 체조 후 10시부터 풀코스, 하프코스, 단축코스(10㎞), 건강코스(5㎞)순으로 출발이 진행된다.
종목별 대회 코스는 풀코스(42.195㎞)가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면 교차로를 경유 유치면 소재지를 지나 관동마을에서 반환하는 코스이고, 하프코스(21.097㎞)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면 교차로를 지나 지천터널을 지나 반환하며, 단축코스(10㎞)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교를 지나 부산면 교차로에서 반환하고, 건강코스(5㎞)는 탐진강변 출발점에서 부산교 앞을 경유 장흥실고 정문까지의 제방길을 지나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아울러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 당일 8시부터 15시까지 진송관광호텔 ~ 부산교 ~지천터널~유치면소재지~관동마을(풀반환점) 구간에 대하여 교통을 통제 하며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장흥경찰서(서장 김성렬) 협조로 장흥IC ~ 잣두삼거리 구간 한쪽방향 차선을 사용하여 이용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대회 관계자는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하여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관내 기관?단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장흥한우협회와 오리협회의 협조로 한우고기, 오리고기 무료시식 등 풍성한 먹거리도 준비하고 있으니 전국의 달림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참가신청은 1월 15일 현재 953명이 접수하였으며 신청은 1월 27일까지 인터넷(정남진마라톤), 우편, 전화, 팩스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육상연합회(회장 김규정 ) 864-118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