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
시사종합신문 뉴스21통신사(대표 이성재)는 전남 구례에 위치한 지리산둘레길호텔에서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2013년도 춘계연수회를 가졌다.
본사 이성재 대표는 개회사에서 "우리는 항상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화합하고, 가족으로서 서로에게 힘을 보태자"라는 짧은 인사로 임직원의 화합을 강조했다.
첫날인 6일 오후2시부터 호텔 세미나실에서 갖은 강의는'언론인으로서 자질함양과 기자로서 취재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전달'에 관한 전문강사의 현장 경험담과 기사작성 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이어 본사 최기석 총괄본부장의「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정보습득요령과 출입처 방문요령」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 졌으며, 기자로서 주차·견인문제 해결에 관할 경찰서와 업무협조 및 양심교육으로 신입기자들의 자긍심을 고취 시켰다.
교육 후 임원진과 본부장 회의가 본사 주관으로 진행 되었으며, 회의에서는 본사와 유기적인 협력 방안 및 기자들에게 보다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자는 발전적인 난상토론이 이루어 졌다.
저녁 8시부터는 난타와 살풀이 공연 등으로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켰으며, 공연 후 지역기자들의 인사와 노래로 연수회의 피로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7일 우천으로 인하여 2일째 행사는 숙소 내 로비에서 간담회와 기념타올 증정 후 소속 기자들 간의 귀가로 1박 2일간의 춘계연수회를 마쳤다.
신입기자로 처음 연수회에 참석한 모 기자는 "체계화 된 연수프로그램과 신입기자들을 위한 기사작성 요령에 초점을 맞추지 못한 교육이 아쉽지만, 지역에서 다양한 역할을 책임지는 채널이 되어갈 생각이다"라는 말로 춘계연수회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