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시태봉)는 전주기전대학교 새내기들과 재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위한 자원봉사 교육을 3. 17(월) 2회를 실시했다.
전주기전대학교는 2004년부터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관?학업무협약을 통해 매학기 자원봉사 학점을 신청한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활동과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번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 활동시 유의사항, 자원봉사의 정의, 개인정보보호법 교육, 정부 3.0 홍보 등 자원봉사자들이 갖추워야 할 기본 사항을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이수 후 전주시 사회복지시설 및 수요처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전주기전대학교 학생과에 자원봉사 담당 강진석 교수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를 통해 체계적인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원봉사 활동하는데 있어 길잡이가 되는 것 같아 매우 효율적이다고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시태봉 센터장은 “초창기 자원봉사 활동에 전주기전대학이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하였다.”며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에 모범사례가 되었으며“전주시민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정부 3.0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