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업무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해 온 고객 간담회의 성과 분석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작년부터 올해 3월까지 업체, 소요군, 연구기관 및 타부처를 대상으로 총 60회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부품국산화 지원 정책, 보훈복지단체 수의계약 제도개선 방안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과 함께 연간 조달계획, 사업일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효율적인 집행 방법을 모색해왔다.
또한 간담회 시 건의·불만사항 105건을 접수하여 군용유류 계약업무 효율화 방안, 국방표준종합정보시스템 사용자 불만사항 등 77건에 대한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수용 사항은 사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이러한 간담회가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유용성이 높다고 보고, 올해부터 획득체계, 시험평가 분야 등의 분야를 추가해 연중 고르게 개최 하는 한편, 본부장급 이상 고위급 간담회를 확대하여 실시 할 계획이다.
방위사업청 기획조정관(고위공무원 김종출)은 “방위사업청은 방산분야의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위해 고객과의 간담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