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8일부터 5일간 시정업무보고 청취, 조례안 등 안건 처리
보령시의회(의장 류붕석)는 7월 28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제17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일 제7대 보령시의회 최초집회를 통하여 의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장 선출 등 원구성을 마치고, 제7대 보령시의회가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첫 임시회로 2014년 상반기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와 12건의 조례안,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제시의 건 등 15건에 대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28일 10시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2014년 하반기 의회운영 기본일정을 확정하고, 각 부서별 2014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는다.
보고일정을 보면 28일 기획감사실, 문화공보실, 총무과, 안전재난과, 주민생활지원과를 시작으로 29일에는 사회복지과, 보건소, 민원지적과, 새마을정보과, 세무과, 회계과, 관광과 30일에는 환경보호과, 지역경제과, 전략사업과, 건축허가과, 건설과, 도시과, 도로교통과, 31일에는 농정과, 농업기술센터, 해양수산과, 산림공원과, 문화체육관리사업소, 해수욕장경영사업소, 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공단 순으로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을 예정이다.
또한, 28일에는 시에서 제출된 보령시 공공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의 조례안과 민간위탁동의안, 도시관리계획 결정 의견제시의 건 등 15건의 안건을 심의하며 임시회 마지막 날인 8월 1일 최종 의결한다.보령시의회(의장 류붕석)은 "이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를 의정활동에 밑바탕으로 삼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정발전의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