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30일 수원시 제2야외음악당(만석공원)에서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희망한마당을 개최했다.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수원시 사회복지사 협회가 공동주관하고 이 마트·삼성전기 등 관내 민간기업체 후원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바 일을 다 하고 있는 사회복지 유공자와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관내 기업체 및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수원시에 소재한 각 분야별 기관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희망 나눔 무료체험(한지공예·방향제 제작·페이스페인팅·네일아트 등) 부스가 운영돼,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기관이 갖는 역할과 프로그램에 대해 홍보했다.
또한 ‘위기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물품 전달식’도 함께 열려 삼성전기, 이 마트, LCD 부품 전문 업체 이라이콤 등 관내에 소재한 민간기업들의 성금기탁이 이어졌다.
이 마트에서는 포장 훼손 등으로 전시가 어려운 매장상품을 50% ~ 90%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알뜰 생필품을 판매해 사회복지협의회에 전액 기부했다. 삼성전기에서는 부스 체험을 실시한 시민들에게 안전우산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행사 기획단계에서부터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선현장의 사회복지 인들을 격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