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발달장애인 문화창작소의 함께 걸어온 3년을 축하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7일 오후 4시, ‘마포 발달장애인 문화창작소(양화로 178-5)’ 개관 3주년 기념 파티에 참석해 이용인·가족·운영 관계자들과 따뜻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마포지회가 주최·주관한 것으로, 그동안 문화창작소를 이용해 온 발달장애인들의 활동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지난 16일 2015학년도 경찰대학에 수석 합격한영흥고등학교 출신 김지수(20) 양을 초청해 격려하고 목포장학재단을 통해 2백만원의장학금을 수여했다
2015학년도 경찰대학 입학전형의 전체 경쟁률은 66.6:1로 1~2차시험,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등을 합산해 합격생을선발하였고 김지수 양은 종합성적 788.9점(1,000점 만점)으로 전체 수석을차지했다.
영흥고 입학 당시 수석을 차지할 정도로 두각을 나타냈던 김지수 양은 고등학교재학 중에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해 우리시에서 수여하는 우수중3 유치지원 장학금을 3년 동안 빠짐없이 받아 온 재원이다. 삼수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경찰대학 수석 입학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박 시장은 김지수 양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열심히 공부해 경찰대학에 수석 입학한 것은개인적인 영예 뿐 아니라 교육도시 목포의 위상과 명예를 드높인 쾌거”라고 말했다.
김지수 양은 “목포시가 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국민에게 봉사하는 훌륭한 경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