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순천시 교통과(과장 조중기) 직원과 단속원들이 지난 17일 바른 주차문화 생활을 선도하고자 기존의 송년회 대신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산타 복장을 한 직원 뿐만 아니라 단속원들까지 포함하여 ‘바른 주차문화 생활을 하자’는 전단지를 배부하고 주차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 등 길거리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그동안 해오던 송년회를 조금 색다르면서 교통 지도단속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친근한 교통문화를 형성하고자 주정차 유동차량이 많은 조은프라자 앞 주차장에서부터 패션의 거리, 동부상설시장 쪽으로 오후 4시부터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매년 자동차 등록이 3천대이상 증가하나, 주차장을 조성할 만한 공간 및 예산 확보 등 주차면 늘리기에 한계가 있어 “자동차 이용자들의 주차 문화 개선 향상 인식을 중점 계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통과장(조중기)은 “앞으로 일회성 회식문화를 다각적인 주차문화 의식 개선을 위한 여러 방법들로 검토하여 좀 더 나은 교통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