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3년 도서종합개발사업’ 부분 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행정자치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담당 공무원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시는 도서종합개발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동도~서도 간 연도교 가설공사’ 외 25건에 195억원(국비 141억원․도비 27억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해왔다.
주민의견 수렴부터 준공까지 담당공무원, 주민, 시공사가 하나로 결집해 단 한건의 사고 없이 순조롭게 사업을 마무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전 실시설계를 통해 상반기 재정 균형집행을 도모함으로써 우수한 실적을 거양한 성과도 돋보였다.
이 밖에도 ‘찾아가고 싶은 섬’ 공모사업에는 개도와 금오도․안도, 백야도, 여자도 등 4개 지구가 선정돼 각각 25억원을 지원받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향후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력해 섬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낙후 지역발전을 통해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에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