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예산군은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동안 동절기를 대비해 장애인 및 노인복지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복지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통해 시설물 안전을 도모하고 입소자의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 등 시설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자 실시된다.
군은 노인복지시설 18개소와 장애인복지시설 5개소 등 총 23개소 시설에 대해 건축, 전기, 가스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점검반을 편성 현지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건축물이나 토목 구조체 등의 손상과 균열 등 위험여부 관리대상 시설 등의 안전기준 적합성 법령에 따른 안전관련 시설·장비 등의 설치 및 운용상태 법령에 규정된 조직과 인력 확보 및 교육훈련계획 수립 여부 등이다.
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고질적,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항은 관계법에 따른 행정조치 및 지속적으로 이행 상황을 수시 점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동절기를 대비해 실시하는 이번 점검을 통해 이용자분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 관계자들이 평소 시설물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