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가 주최하고 중소기업혁신전략연구원 주관으로 상인 및 예비창업자등 56명이 신청한 가운데 지난 3월14일에 입학한 「포천시 제5기 상인대학」졸업식을 6월 2일 영북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영북 및 관인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인근에 있는 상업종사자 및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매주 월, 목요일 주2회 20회에 걸쳐 의식혁신, 판매기법, 고객만족기법, 점포컨설팅 과 관련된 강의가 진행되었다.
입학생 56명중 오늘 42명이 졸업을 하게 되었으며, 이번 교육기간동안 남다른 노력으로 타의 모범이 된 현대방앗간 김경애 등 5명에 대하여 명예학장상을 수여했으며, 교육열의와 적극적인 참여로 연화농장 김연화 등 5명이 중소기업혁신전략 연구원장상을 받았고, 상인들간의 소통과 화합에 기여한 관인문화발전소 권 순 등 4명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명예학장(포천시장)을 대신하여 졸업장을 수여한 영북면장(박주상)과 관인면장(이수진)은 “상인대학을 통해 배운 소비자의 트랜드 변화에 따른 상인들의 의식교육, 마케팅 기법과 친절교육 등을 이론에만 그치지 말고 실천에 옮겨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대박상권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상인대학을 졸업하는 졸업생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인대학을 추진하면서 그동안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려 시장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와 협의하여 시장, 상점가 환경개선과 상인의 인식제고를 위한 정책을 많이 개발하여 시행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제공부서 :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 ☎ 031)538-2272 사진있음 : 졸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