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무제한 레고대여 전문점 블럭팡이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코엑스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블럭팡은 기존에 매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블럭방에 집으로 빌려갈 수 있는 대여 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블럭방으로 저렴한 가격에 300여종이 넘는 레고와 보드게임, 세계블럭을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다.
한 달간 무제한 대여할 수 있는 월정액 비용은 29,000원이다. 하루 1천원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300종의 다양한 레고를 부담없이 무제한 대여할 수 있다. 기존 방식인 온라인 레고대여 서비스와 비교하더라도 훨씬 경제적이다.
블럭팡은 경기도 광주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25호점까지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연내 전국 주요 도시에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럭팡은 여성이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오전 11시에 출근해 오후 7시 퇴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건비 부담이 적고 프랜차이즈임에도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블럭팡은 코엑스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국내가맹점 확대뿐 아니라 브랜드 홍보 및 차별화된 가맹점 지원정책 등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블럭팡의 남정남 대표는 “레고대여 전문점 블럭팡은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체계적 운영시스템으로 소자본창업의 대안이 되고 있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계약을 하시는 분들에게 파격적인 창업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