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박스아웃씽커스(대표 이학철)가 27일 학원 추천 앱 서비스 ‘학원어디가?’에서 ‘서울대로드맵 beta’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학원어디가?’는 스마트폰을 통해 내게 맞는 학원 정보, 교육 뉴스를 볼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학원 추천 시스템’은 학부모가 다니는 학원과 관심사를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학원을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학원어디가?’는 7월 확대 오픈한 이후 4만명 이상의 학부모가 다운받아 사용 중이다.
‘학원어디가?‘는 학원 추천에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서울대로드맵'도 이같은 분석 작업의 결과물이다.
‘서울대로드맵’을 이용하면 자기가 사는 지역의 서울대 합격자들이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학원들의 광고나 주변의 입소문으로만 알 수 있었던 정보를 앱만 설치하면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방대한 데이터를 시계열로 분석하여 중2부터 고3까지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하였는지 알 수 있어서 학부모들의 학원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학철 박스아웃씽커스 대표는 “그동안 학원들이 ‘서울대 XX명 합격’ 같은 문구로 광고하는 것을 보며 학부모 관점에서 ‘학원의 대학 합격자 정보’는 어떻게 전달받아야 학원 선택에 도움이 될까 고민해 서비스를 개발하였다”며 “아직은 일부의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도출된 베타버전이지만, 곧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여 정확한 로드맵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빅데이터를 다루는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면서 더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학원 추천 알고리즘 개선과 더불어 학부모가 학원 선택을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계속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원어디가?’를 운영하고 있는 박스아웃씽커스는 신한금융그룹의 핀테크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2기에 선정될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포인트시스템, 학원뉴스큐레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