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청년들의 창업·창직 등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활동계획을 사회적 임팩트·공공성·지역문제해결 차원에서 방안을 모색하도록 지원하기위해 슈퍼 소셜 벤처 메이크(SSM=씀) 교육을 4주간 1박2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1차 슈퍼 소셜 벤처 메이크(SSM=씀) 프로그램은 176명의 신청자가 몰려 77명을 선발, 2월부터 3월까지 6주간 운영하였으며, 최종38명 수료, 완경응원 서브스크립션 상품, 업 사이클링 백 등 6개의 우수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총 3,300만원을 지원하였다.
교육은 9월 첫째 주(9/1~9/2)부터 4주차(9/22~9/23)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다음날 토요일 오후3시까지 1박2일 캠프형(숙박지원)으로 진행되며, 매주 소셜 벤처·전문가 특강과 멘토링, 강의와 실습을 통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슈퍼 소셜 벤처 메이크 교육수료자 중 입주공간이 필요한 청년들에게는 경기청년협업마을 가치관 입주자격과 함께 우수수료자의 경우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서비스테스트 실행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창업·창직·창작 등의 분야에서 도전해보고 싶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흥시 평생학습과 경기 청년협업마을 팀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창작활동의 솔루션을 파악하고 지역사회의 요구를 비즈니스모델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슈퍼 소셜 벤처 메이크 캠프(SSM CAMP)에 대한 세부내용은 경기청년협업마을 페이스 북(fb.com/gyctown) 혹은 시흥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카카오 톡(pf.kakao.com/_fREfu)친구추가 시 참여 신청 링크가 전송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031-310-25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