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중앙도서관은 8월29일(화), 31일(목) 저녁 7시30분 이틀에 걸쳐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책과 함께 만나다 - 이선이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저성장 기조 속에 장기실업, 불황이 깊어지면서 ‘자살률 1위 국가’란... 오명이 언제부턴가 익숙해진 요즘, 팍팍해진 가계살림만큼 각박해진 인간관계 속에서 상처입고 꽁꽁 얼어붙어버린 우리들의 닫힌 마음을 서로 다독이는 시간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우울, 불안 등 온갖 스트레스에 직면하여 크고 작은 마음앓이로 힘든 현대인들에게 시원한 휴가 같은 강연을 선사할 작가 이선이는『마음앓이』의 저자이자, 이선이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원장으로 현재 한국 융연구원 예비과정 상임연구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본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14일(월) 오전10시부터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매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도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해당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등 사회와 소통하고 깨어있는 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