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중동·아프리카 4개국 순방에 나선 이재명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에서 첫 일정을 시작
이재명 대통령이 탑승한 공군 1호기가 아랍에미리트 전투기 4대의 호위 비행을 받으며 수도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한다.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한 이 대통령은 현충원 '와하트 알 카라마'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이어 그랜드모스크에 있는 초대 대통령 영묘를 찾아 "양국 공동 번영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앞으로 통합전자민원창구(정부24, http://www.gov.kr)에서 사망자 재산조회 온라인 신청과 군인연금 가입여부 등4종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오는 8월31일부터 사망자 재산조회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가 확대 시행함에 따른 것이라고 제주시는 밝혔다.
기존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사망신고 후 6개월 이내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어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해온 바 있다.
또, 사망자의 재산조회 시에는 기존 금융거래, 국민연금, 국세, 지방세, 자동차와 토지의 소유내역, 국민연금, 사학연금 등 8개 분야만 조회가능 했으나, △군인 연금 가입여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 교직원연금 대여금 채무여부 등을 추가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홍창진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확대시행에 따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변경되는 내용을 잘 숙지해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종합민원실은 2016년부터 안심상속원스톱 서비스신청 1490건 가운데 토지소유내역 조회는 1만1536필지, 734만8315㎡에 대한 토지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