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보건소,‘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한림오일시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절주 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음주로 인한 건강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 속 절주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림파출소와 한수풀자원봉사단이 함께 민·관 합동으로 추진했다. ❍ 캠페인은 ▲절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마을르네상스센터는 4일 권선구 더함 파크에서 ‘2018 마을르네상스사업’ 설명회를 열고, 사업 추진 방향·절차 등을 알렸다.
내년 마을르네상스 사업은 ‘동(洞)보다 작은 생활권 단위에서 다양한 의제 수립’, ‘이웃이 모여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을 바탕으로 따뜻한 공동체 활성화’ 등을 목표로 한다.
사업 유형은 공동체주체 형성 지원 사업, 공동체주체 성장 지원 사업, 융, 복합 네트워크 지원 사업 등 세 가지로 나뉜다. 4일 사업 공고를 하고 10월 11~13일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공동체주체 형성 지원 사업’은 ‘마을 조사’, ‘마을의제 발굴’, ‘공동체 모임 형성’ 등으로 진행된다. 근린생활권에 사는 3인 이상(구성원 중 마을사업 첫 참여자 50% 이상)이 응모할 수 있다.
‘공동체주체 성장 지원 사업’은 ‘골목·거점 공간 중심 마을 만들기’, ‘아파트·상점가 마을 만들기’, ‘학교와 연계된 마을 만들기’ 등이다. 근린생활권에 거주하는 10인 이상이 응모할 수 있다.
공간 단위 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는 ‘융, 복합 네트워크 지원 사업’은 공동주체형·거점공간형 사업이다. 응모자격은 ‘공동체주체 3개 이상’이다.
사업은 2018년 1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1개 추진주체가 연 1회, 한 가지 사업에 응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마을르네상스사업 공고문과 제안서, 제출서류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4개구 마을 만들기 협의회장, 마을르네상스사업 추진주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13일부터 20일까지 4개 구를 찾아가 사업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사업을 제안하고자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1 컨설팅도 진행한다.
문의: 031-280-6326, 마을르네상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