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보건소,‘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한림오일시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절주 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음주로 인한 건강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 속 절주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림파출소와 한수풀자원봉사단이 함께 민·관 합동으로 추진했다. ❍ 캠페인은 ▲절주...

화성시가 지역 향토문화 및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대상으로‘제24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애향봉사부문에는 17년 동안 향남읍 주민자치위원을 지내며 현재는 평1리장으로 지역 봉사에 솔선수범한 송선영(향남읍)씨가, 향토교육부문에는 삼괴중학교에서 35년간 헌신하고 현재는 학교장으로 창의지성 인재육성에 앞장 서 온 김병학(우정읍)씨가 선정됐다.
문예진흥 부문에는 지역의 역사 ‧ 문화 ‧ 민속 분야의 칼럼을 15년간 써오며 화성시 향토문화 발굴과 보존에 기여 한 (사)한국문인협회 화성시지부장 박대진(송산면)씨가, 지역개발부문에는 팔탄면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제주 중문동 귤과 팔탄면의 쌀을 교차 판매하는 등 지역 경제발전에 힘쓴 이종설(팔탄면)씨가 공로를 인정받았다.
체육진흥부문에는 화성시 씨름협회장에 재임하면서 민속스포츠인 씨름의 저변확대와 지난 ‘2017년도 경기도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한 신혜식(동탄4동)씨가 선정됐다.
시는 오는 17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하는‘2017년 화성시민체육대회’개회식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