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폐기물 지도점검 연말까지 지속 추진
서귀포시는 2025년 사업장폐기물 관련 업체에 대한 적정 처리 관리 및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가운데, 올해 수립한 310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연말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현재(11월 15일 기준)까지 점검현황은 건설·사업장폐기물 처리사업장, 배출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연초 목표 310개소 중 229개소를 점검하였으며, 향후 81개소...

수원시 청년지원센터가 여러 가지 고민으로 힘겨워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따뜻한 조언을 해 줄 청년상담사 ‘수원 큐어’(cure)를 양성한다.
수원 큐어 양성 교육은 10회 과정으로 12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10월 3·5일 제외) 저녁 7시 팔달구 청년바람지대에서 열린다. 청년들이 참여하기 편한 시간에 수강할 수 있도록 화·목요일에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심리상담·미술치료에 관심 있는 만 19~39세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상담 기법·과정·사례 등 상담에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된다. 9일까지 교육신청을 해야 한다.
80% 이상 출석한 청년에게 ‘큐어 1기 수료증’을 수여하고, 미술심리상담사 3급 자격증 응시자격을 준다. 수료자는 ‘공감 토크’ 진행자·패널로 활동할 수 있다.
‘공감 토크’는 청년들의 ‘대화의 장’이다. ‘나답게 살아도 괜찮다’를 대주제로 친구·가족·성공·위로·돈·연애·이별·습관·만족 등 청년들의 관심사와 고민에 대해 대화를 나누게 된다.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열린다.
심리상담·미술치료에 관심 있는 청년, 행복하고 자유롭고 싶은 청년, 미래가 불안하다고 느끼는 청년을 비롯해 대화를 원하는 청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수원 큐어는 힘겨워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나누고, 마음을 치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면서 “청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어느 정도 해소해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248-9076, 청년바람지대(www.swyout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