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중동·아프리카 4개국 순방에 나선 이재명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에서 첫 일정을 시작
이재명 대통령이 탑승한 공군 1호기가 아랍에미리트 전투기 4대의 호위 비행을 받으며 수도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한다.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한 이 대통령은 현충원 '와하트 알 카라마'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이어 그랜드모스크에 있는 초대 대통령 영묘를 찾아 "양국 공동 번영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와 고등학교 1·2학년 전국연합학력평가가 6일 일제히 치러진다.
수능 모의평가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이날 오전 8시40분부터 오후 5시40분까지 제주지역 29개 고교와 4개의 학원 시험장(졸업생, 검정고시 출신)에서 실시된다. 응시 수험생은 도내 고교 재학생 6392명과 졸업생 555명 등 모두 6947명이다.
모의평가는 수험생의 능력 수준을 파악하고 2018학년도 본 수능의 적정 난이도를 유지, 모의평가 문항유형 및 수준을 통한 수험 대비방법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험생들은 수능 문항유형과 수준을 직접 접할 수 있어 오는 11월 16일 시행하는 2018학년도 수능을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능 모의평가 문제와 정답은 매 교시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 및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 공개된다.
평가원은 본 수능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채점해 개인별 성적통지표와 성적일람표 등을 제공한다. 다만, 한국사 영역 미 응시자에게는 성적통지표를 제공하지 않는다. 성적통지표는 학교와 학원에서 27일부터 수험생에게 전달된다.
고등학교 1·2학년 전국연합학력평가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출제하고 17개 시·도가 공동 참여하는 것으로 도내에서는 26개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평가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 5개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