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소방청이 주최·주관하는 ‘제1회 국민 생활안전 수기 공모전' 참가를 안내하고 나섰다.
내달 15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다양한 생활안전 체험수기를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며, 안전문화를 실천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부(일반인, 대학생)와 학생부(초·중·고등학생, 청소년 및 어린이)로 구분하여 작품 심사 및 시상을 하게 된다.
공모주제는. 전기·가스의 안전한 사용 등 화재안전분야. 등산·캠핑 등 야외활동 중 안전수칙. 횡단보도· 자동차 등 교통안전분야. 위험물질 취급·공사장·폭발 등 사회재난분야. 지진·풍수해·폭설 등 자연재해분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분야. 학교생활 중 안전수칙 등 국민 생활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선정해 작성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각 편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각 심사위원의 점수 합산을 통해 총 22명을 선발, 부총리겸교육부장관 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응모마감은 3월 15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응모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작성해 소방청 전자우편(safety119@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044-205-7670) 또는 전자우편(safety119@korea.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