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10시 내란 방조 등 혐의로 기소된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피고인 신문 진행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10시 내란 방조 등 혐의로 기소된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피고인 신문을 진행한다.한 전 총리는 앞선 공판에서 비상계엄의 전체적인 계획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고, 비상계엄이 경제나 대외신인도 등에 상당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반대했다고 주장해왔다.재판부는 모레 결심공판을 열어 심리를 마무리하...
여자 U-19 축구대표팀, 보령스포츠파크에서 4일간 전지훈련 완료
보령시는 대한민국 여자 U-19 축구대표팀(감독 박윤정)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보령스포츠파크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26년 4월 개최되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을 앞두고 진행됐다. 박윤정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25명 등 총 35명이 참여한 이번 전지훈련은 대...
전라남도와 광주은행은 19일 도청에서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 송종욱 은행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사용을 통한 고향사랑나눔운동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주은행은 ‘광주․전남愛사랑카드’ 이용금액의 0.5%를 고향사랑기금으로 조성해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전라남도는 저소득층 등 지원 대상을 발굴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한다.
‘광주·전남愛사랑카드’는 골프장 이용 금액 10만 원당 5천 포인트를 적립하고, 패밀리레스토랑·커피전문점·온라인쇼핑/예매·교통업종 이용 시 10%포인트를 적립하는 등 월 최대 3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그린카드 멤버십 서비스도 담아 이 카드를 사용한 고객은 전국 지자체 공공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 고객을 위한 ‘광주․전남愛사랑 아너스카드’도 출시한다. 바우처 서비스, 공항라운지무료이용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8년 특별 이벤트로 호텔 라운지 무료 음료, 호텔 사우나 무료 입장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광주은행이 서울 등 다른 지역 소재 30개 영업점을 중심으로 광주․전남 출신 향우에게 홍보한 결과, 전남지역 출신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민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윤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은 “광주․전남 출신 다른 지역 거주 향우와 지역민이 ‘광주․전남愛사랑카드’를 이용함으로써 고향에 대한 향수와 사랑을 되새기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愛사랑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8천 원, 해외 겸용 1만 원, ‘광주․전남愛사랑 플래티늄카드’는 국내 전용 11만 8천 원, 해외 겸용 12만 원, ‘광주․전남愛사랑 아너스카드’는 국내 전용 29만 8천 원, 해외 겸용 3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