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KTX역세권 개발사업’ KODA 디벨로퍼 어워즈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핵심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울산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이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주관 ‘제1회 KODA 디벨로퍼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KODA 디벨로퍼 어워즈’는 부동산개발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선도하고, 국가 발전과 도시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 프로...
▲ 군산시청(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는 오는 9월부터 시행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한 사전신청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20일부터 읍면동주민센터와 온라인을 통해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받은 결과, 7월 현재 지원 대상 아동 13,000여명 중 10,814건이 접수돼 82.87%의 접수율로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제도로, 오는 9월부터 만 0세~만 5세(0~71개월) 아동에 대하여 1인당 10만원씩 매월 25일(첫 급여 지급일은 추석 연휴로 9월 21일) 지급한다.
아동수당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아동의 친권자・후견인 또는 그 밖의 사람으로서 아동을 사실상 보호・양육하고 있는 사람) 또는 보호자의 대리인이 신분증 및 통장사본을 지참해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스마트폰 복지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누락자 없이 대상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오는 9월 첫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안정적인 지급을 위해 미신청 가구는 8월말까지 사전신청을 완료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