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018 광주시 영상·사진 공모전’의 접수기간을 오는 8월 31일까지 연장한다.
시는 더욱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당초 7월 31일까지였던 접수기간을 1개월 더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은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광주시의 명소, 문화재, 축제, 일상생활 등 광주시를 알릴 수 있는 모든 주제가 가능하다.
특히, 영상 부문은 전문 촬영장비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간단하게 촬영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1인당 영상 최대 2편, 사진 최대 3점을 출품할 수 있으며 독창성, 완성도, 홍보활용도 등의 평가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민선7기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친환경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광주시의 이미지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상작은 향후 SNS 등을 통해 광주시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