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KTX역세권 개발사업’ KODA 디벨로퍼 어워즈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핵심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인 ‘울산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이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주관 ‘제1회 KODA 디벨로퍼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KODA 디벨로퍼 어워즈’는 부동산개발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선도하고, 국가 발전과 도시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 프로...
▲ 군산보건소(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2005~2006년생 여성청소년 대상으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을 6개월 간격으로 2회 무료 실시하고 있다. 전 세계 여성암 2위인 자궁경부암은 한해 3,500명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나, 예방접종을 통해 암 발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여성암으로 최근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군산시 보건소 또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34개소)을 방문해 무료로 접종할 수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05년생 여성청소년은 올해 안에 1차 접종을 완료해야 내년 2차 접종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부작용 등이 우려될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 후 접종하도록 하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상태가 좋은 때에 보호자와 함께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예방접종실(☎460-3244, 3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