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발달장애인 문화창작소의 함께 걸어온 3년을 축하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7일 오후 4시, ‘마포 발달장애인 문화창작소(양화로 178-5)’ 개관 3주년 기념 파티에 참석해 이용인·가족·운영 관계자들과 따뜻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서울장애인부모연대 마포지회가 주최·주관한 것으로, 그동안 문화창작소를 이용해 온 발달장애인들의 활동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는 산업현장의 기본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9월 18일 오후 4시 30분 석유화학공단 2·3정문에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울산시와 울산석유화학안전환경위원회 소속 21개 기업체,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안전보건공단 울산지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 울산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대한산업안전협회 울산지회 등 6개 기관에서 총 80여 명이 참여한다.
울산시는 ‘안전은 말보다 실천입니다’, ‘함께 만든 안전문화 함께 가는 안전사회’ 등의 산업현장 안전문화 슬로건을 담은 피켓 및 현수막 등으로 홍보하면서 산업안전의식을 제고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발생된 대부분의 안전사고가 기업체 정기보수기간(9~10월)에 많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5월 24에는 온산국가산업단지에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오는 10월에는 여천공단에서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