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여성IT취, 창업 포트폴리오’ 공모전에서 임연우 씨의 작품 ‘백운동천(도심 속 오아시스)’이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IT분야에 바탕을 둔 자유 주제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형식의 작품 157개를 접수받고 1·2차 심사 및 현장심사를 통해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대상에는 임연우 씨의 작품 ‘백운동천’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임 씨의 작품은 사라진 청계천의 옛 물길을 복원하고 도심 속에 휴게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 디자인이다.
최우수상으로는 오솔 씨의 ‘CREW Music’과 현혜령 씨의 ‘눈꽃나무’, 박혜림 씨의 ‘아이스크림에 빠지다展’ 등 3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돌리는 한글(유지연), 오너(소희), 통합(오세영), Cooking Holder M(채마해), Pet Manager(김윤미 외 3명), 할리스 멤버스 앱(박현경) 등 6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상장과 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3팀 100만원, 우수상 6팀 50만원, 장려상 10팀 10만 원 등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는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여성들에게 IT교육을 실시한 이래로 지금까지 약 6,800여명의 IT여성전문 인력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