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설명절을 맞아 부정축산물 유통방지와 위해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단속대상은 도축장,식육가공업,식육포장처리업,축산물판매업등 관내 374개업체이며, 축산물 명예감시원을 포함하여 6명의 합동점검반이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단속에서 고의적 중량 미달 제품, 원산지 허위표시,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및 유통기한 위반, 식용란 난각표시 준수여부, 축산물 이력제 이행상황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업체에 대해서는 위반사항에 따라 시정조치, 제품압류, 회수 조치를 실시하고,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명절을 맞아 사람이 많이 찾는 재래시장 및 축산물 판매업체를 집중 단속하여 부정 축산물이 유통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co 축산 청정 정읍을 지향하는 정읍시에서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공을 위해서 연중 8회 이상 부정축산물 일제 단속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