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 [사진= 제2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포스터]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 긍정적 인식 확산 및 위상 제고에 힘쓰기 위해 5월 28일부터 ‘제2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공모 대상은 일반인 부문 고등학교 재학생 이상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근로자 부문 중소벤처기업 재직 근로자가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및 취업 우수사례로 구성되며, 작품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다
출품 규격으로는 UCC 3분이내(플래시, 애니메이션등)로, WMV, AVI, MPEG 파일 형식이며, 동영상 첫 화면에 작품제목, 파일종류, 출처명시 해야 한다. 웹툰은 10컷 이상의 스토리라인 완결본 가로 700픽셀로, JPG(해상도 300DPI 이상), 용량 500MB 이하이며, 마지막 컷에 제작자를 명시해야 한다. 수기는 A4용지 13포인트로 5매 이내 또는 PPT 20매 이내로 한글, 워드, PPT로 제출이 가능하다.
시상내역으로는 일반인 부문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2팀 각 50만원이 수여되고, 중소벤처기업 근로자 부문 대상 200만원, 우수상 3팀 각 100만원, 장려상 6팀 각 50만원 수여된다. 총 14편으로 12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또한 대국민 온라인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작품을 심사하고,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페스티벌에 명사 초청강연, 토크콘서트와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