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안성시 공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하여 방문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공도읍은 청사 내에 손소독제 비치 및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을 홍보하는 클린존을 3개소 설치했다.
청사 로비에 설치된 클린존에서는 체온 측정을 원하는 방문객이나 직원에게 체온을 측정해주고, 체온 측정 후 발열자 및 호흡기 증상자에 대하여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안성시 보건소 및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상담하도록 하고 있다.
안성시 공도읍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에 대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질병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민원실 출입구마다 손소독제 및 예방 홍보자료를 비치하여 주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박종도 공도읍장은 “체온측정 및 예방수칙 등을 철저히 안내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시민불안 및 질병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