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주민들이‘자율방역반’을 만들며 코로나19의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주민들 스스로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해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구에서도 가용장비 범위 내에서 자율방역반을 적극 지원하고 별도로 방역지원반을 구성해 체계적인 방역을 추진한다.
구 방역지원반은 1개조 5명 이내로 구성되어 살수차량 및 충전식 분무기로 버스정류장, 상가 내 개방화장실, 시립어린이집 등 공공시설을 비롯해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및 보건소 방역구간을 제외한 구역에 대해 방역을 실시한다.
각 동에서도 자체적으로 방역지원반을 구성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해 우선 지원하고 경로당 등 소규모 관내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위기상황에서 자발적으로 나서주신 주민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함께 지혜를 모으고 합심하여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