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이미지제공 = 예천군]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누구나 쉽게 맛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예천맛집 모바일 웹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집정보를 제공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음식점 이용 활성화에 나섰다.
홈페이지 접속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주소(URL) 창에 ‘http://ycfood.org/’를입력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예천맛집 안내’ 또는 다음에서 ‘예천맛집’을 검색하면 된다.
또한, 예천군청 홈페이지 ‘예천 맛집 이용 안내’ 팝업 화면을 클릭하면 예천 맛집 홈페이지로 자동 연동되도록 하는 등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 편의를 도모했다.
예천 맛집 홈페이지는 기존 모범 음식점을 비롯한 위생등급 업소, 예천의 검증된 대표 음식점, 숨어 있는 맛집, 클린예천 안심식당 등 50여개 음식점별 전화번호, 주소, 사장님한마디, 대표음식메뉴 사진, 포장 ㆍ 배달 가능 여부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음식문화개선 캠페인 등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추천 숙박시설, 예천 팔경 등을 소개해 지역 경기활성화와 관광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계획이다.
군은 보다 더 다양한 맛집을 소개 할 수 있도록 신규 등록을 희망하는 업소를 발굴하기 위해 예천소식지, SNS 등을 활용해 홍보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예천군을 찾는 관광객이나군민들에게 예천음식의 다양성과 예천 맛집을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규 등록을 희망하는 업소는 예천 맛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예천 맛집 홈페이지에 최종 등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