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 [사진제공 = 구리시]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8일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현영)·명예사회복지공무원 주관으로 관내 저소득 단독주택 거주 노인가구에 현관 방충망 설치를 완료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번 봉사를 위해 관내 취약 계층 주거환경 개선 가구 조사를 실시하고 방충망 설치를 희망하는 단독주택 4가구의 현장 실측 확인 작업을 거쳐, 교문2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 5명이 해당 세대를 재방문해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방충망 설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방충망이 없어 모기, 파리 등 벌레들이 들어와 불편했는데 현관문에 방충망을 설치해 주셔서 걱정을 덜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현영 위원장은“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원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소외된 관내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분께 감사드리며, 구리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소외계층을 보살피는 일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