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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민원 처리 종합평가 우수자 및 친절 공무원 격려
  • 윤만형
  • 등록 2024-12-30 13: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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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민원 처리 종합평가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24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한 해의 노고를 격려했다.


표창 대상 직원은 지난 1년간 국민신문고, 법정민원, 민원콜센터 데이터를 바탕으로 △민원 처리 건수 △기간 준수율 △단축률 △만족도를 종합 평가해 선정됐다.


먼저, 부서 평가 결과 본청 부문에서는 △최우수 자동차관리과 △우수 노인복지과 △장려 자원순환과, 읍면동 부문에서는 △최우수 별내면 △우수 다산1동 도시건축과 △장려 별내동 도시건축과가 선정됐다. 선정된 부서들은 오는 31일 예정된 종무식에서 별도 표창된다.


개인 평가 결과 본청 부문에서는 △관리운영과 이용민 주무관 △자동차관리과 양준호 주무관 △하수처리과 유영민 주무관이, 읍면동 부문에서는 △진접읍 도시건축과 천성우 주무관 △와부읍 도시건축과 곽건호 주무관 △호평동 도시건축과 김헌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 우수직원에게는 표창과 함께 인사 가점이 부여된다.


이어, 올해 하반기 분야별 민원 처리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국민신문고 분야 민원 처리 부문에서 △주차관리과 류광희 주무관 △다산1동 복지지원과 정주환 주무관 △화도읍 도시건축과 이진형 주무관, 만족도 부문에서는 △산림녹지과 손영준 주무관 △도로관리과 엄태민 주무관 △보건정책과 김혜림 주무관이 우수 공무원으로 뽑혔다.


또한, 법정민원 분야에는 △별내동 복지지원과 김진 주무관 △다산1동 복지지원과 손화령 주무관 △보육정책과 안수빈 주무관이, 고충(핑퐁)민원 분야에는 △도시재생과 이창우 주무관 △공원관리과 김나라 주무관 △화도읍 도시건축과 배준성 주무관이 수상했다.


민원처리 우수자로 선정된 직원에게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이 인센티브로 제공됐다.


아울러, 시는 시민과 부서로 추천 분야를 나눠 행정직군·기술직군 직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민 추천에는 △진접읍 도시건축과 윤태준 주무관 △시민시장담당관 백승규 팀장 △도시재생과 고민정 주무관 △풍양보건소 보건정책과 구세인 주무관이, 부서 추천에는 △관리운영과 권혁노 주무관 △하천공원관리과 김남윤 주무관이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는 표창장과 남양주사랑상품권 및 특별휴가 1일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주광덕 시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열린 마음으로 신속하고 친절하게 시민들과 소통하며 민원 처리를 해준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정약용 선생의 ‘모든 시작은 위대하다’라는 말씀처럼, 민원 현장에서 지혜를 모으고 집중한다면 이는 남양주 발전의 큰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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