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군민과 약속 지켰다” 공약이행 3년 연속 최고등급
  • 윤만형
  • 등록 2025-05-16 15:19:04

기사수정
  • - 민선8기 출범 이후 3년 연속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쾌거
  • - 김성 장흥군수“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장흥발전 로드맵”


▲ 사진=장흥군청

장흥군은 공약이행 평가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매년 초 약 90여일에 걸쳐 각 기초지자체의 공약이행과 그에 따른 정보공개 실적을 종합적·세부적으로 점검하여 실시한다.

 

평가분야는 공약이행 완료율 2024년 목표 달성율 주민소통실적 웹소통실적 최초 공약 대비 현재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이다.

 

장흥군은 이들 5개의 평가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민선8 기간인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전남 22 시군 중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은 장흥군을 포함해 4개 시군뿐이다.

 

장흥군은 202271일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살고싶은 아름다운 장흥, 군민이 행복하고 잘사는 장흥을 목표로 정하고, 이에 대한 세부 실행계획으로 71건의 공약을 확정했다.

 

이후 장흥군수 공약관리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총괄부서인 기획홍보실을 중심으로 공약이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이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는 등 체계적인 공약이행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매년 공약이행 실적에 대해 군민이 참여하는 군민평가단의 평가를 거침으로써, 공약 실천과정에서 군민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왔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장흥군은 전체공약 71건 중 43건을 이행 완료하여 이행률 60%를 달성하였다. 이는 전남지역 시군 평균 52%를 상회하는 수치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공약이행 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 제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올해 들어 장흥군은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를 포함해 정부합동평가 우수시군 선정, 1분기 재정집행 평가 행안부·전라남도 2관왕 달성 등 정부 및 시민단체 주관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올해 들어 우리군이 각종 주요 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는 공직자들의 노력과 군민 여러분의 협조 덕분이라며, “민선8기 공약 역시, 군민과의 약속이며 장흥발전의 로드맵인만큼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장흥의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2.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3.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4.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5.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6. 울주군치매안심센터,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12일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춘해보건대 대학생 봉사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청년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어르신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
  7. 신간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 프랑스 기호학자이자 문학비평가 롤랑 바르트의 콜레주드프랑스 취임 연설 「강의」, 그리고 바르트가 세상을 떠난 이듬해 자크 데리다가 발표한 애도의 글 「롤랑 바르트의 죽음들」을 묶은 책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김예령 옮김)이 문학과지성사의 ‘채석장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하나는 바르트의 시작을, 다른 하나는 바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