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역의 공공 기반 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2025년 제1회 지방공무원 경력 경쟁 임용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에서는 시설직 9급 중 일반토목과 건축 분야에서 각각 4명씩 총 8명을 선발하며, 전문성과 실무경험을 갖춘 경력직 인재들에게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응시 자격은 18세 이상(2007. 12. 31. 이전 출생자)으로, 시험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원특별자치도로 되어 있던 기간이 총 3년 이상이거나, 공고일 전일부터 최종 시험(면접)일까지 계속해 강원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사람 중 ‘지방공무원법’ 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또한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을 가진 사람 또는 관련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만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서류전형 ▲필기시험(물리 포함 3과목)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제1·2차 병합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총 60분간 치러진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비대면 인성 검사 후 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전문 지식, 표현력, 성실성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응시 원서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성군청 총무행정관 인사팀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필기시험은 8월 23일(토)에 실시되며, 최종 합격자는 9월 5일(금) 발표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지역 공공시설의 효율적 관리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인재 확보 기회”라며 “전문성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공고문과 서식은 고성군청 누리집(www.gwg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총무행정관 인사팀(☎033-680-324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