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와대 ‘해킹’ 당해, '주의보' 발령
  • news2102
  • 등록 2009-07-08 09:48:00

기사수정
  • 청와대와 국회 등 해킹당해, 국내 사이트 11곳 에러발생
 
청와대와 국회 등 주요 정부기관사이트와 일부 포털 등 국내외 주요 기관의 홈페이지가 7일 저녁 해킹을 당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국내 사이트 11곳, 미국 사이트 14곳, 모두 합쳐 25곳에서 장애가 일어난 것으로 파악했다.
 
검찰과 경찰은 이번 해킹공격이 대용량의 정보를 특정 사이트에 보내 마비시키는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으로 보고 해킹 근원지를 추적하고 있다.
 
방송통신위는 8일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으로 국내외 일부 사이트에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 침해사고 '주의' 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또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 및 피해사이트에서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의 IP를 탐지해 이를 차단하고 각 PC 사용자들에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각 ISP들은 이번 악성코드에 감연된 PC에 대한 추적이 가능한 만큼 사용자들에게 일일이 연락해 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DDos 공격의 특성상 피해 확산의 우려가 있어 방통위는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ISP 및 백신업체와 긴밀한 공동대응체계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PC 사용자들이 백신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윈도 최신 보안패치를 할 경우 DDoS 공격의 근원지로 악용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방통위 관계자는 "DDoS 공격은 보안에 취약한 PC를 이용하는 만큼 평소에 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보안에 신경을 쓴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포털사이트들도 헤ㅋ킹으로 인해 메일 서버에 장애가 생기는 등 에러가 발생해 아직 복구가 진행되고 있어 이 때문에 인터넷 가입자 수백만 명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 못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인터넷 사용자들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를 방문하거나 KISA 인터넷침해 사고대응지원센터(☎ 118)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