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천600여명 대상으로 신 농업기술 등 교육
연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새로운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작목별 전문기술력 향상을 위한 201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운영한다.
8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교육은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농업기술정보를 전달하고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여 작목별 기술력을 향상하고자 전문농업인은 물론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인과 소비자 등 1천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 고품질 쌀 과정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친환경 쌀.고품질 쌀 등 식량작물분야, △오이.고추 등 원예 분야, △인삼.콩.율무 등 특작분야, △한우사육.유용미생물.농업마케팅 등 총 5개 과정 13개 품목에 대하여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영농성과를 평가하고 2010년도 농촌지도사업의 비전을 제시하여 자기 주도적 영농목표와 경영성과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품질향상교육 및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교육, 농촌생활자원 개발 등 농촌 활력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농업기술센터는 이번교육이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농업경영 및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농업인의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신 영농기술과 정보습득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우수한 품질의 안전한 농축산물을 생산하여 연천군 농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