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1일 홍성 복개주차장에서, 올바른 칫솔질을 생활화 합시다.
홍성군보건소는 ‘제65회 치아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6월 11일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무료 구강검진, 가두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진다.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관내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이다.
오전 10시부터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펼쳐지는 치아의 날 행사는 무료구강검진 및 개별상담을 비롯하여 악치모형을 이용한 개인에 맞는 잇솔질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충치예방 효과가 큰 불소겔도포 시술을 무료로 전개하여 학부모의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패널전시를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홍보를 극대화하고 행사 참여자에게 구강위생용품도 지원한다.
오후 3시부터는 「치아건강! 우리의미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복개주차장에서 김좌진장군 동상까지 구강건강관리 홍보물을 배포하며 가두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잇몸질환 예방의 첫 번째 방법은 깨끗이 잘 닦는 것이다.”고 말하며 “이번 치아의 날 행사에 많이 참여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익히고 무료 구강검진, 불소겔도포 시술 등의 혜택도 받아 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홍성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