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6일(월) 오전 10시에 고양시 민방위 교육장에서 ‘제36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민방위 관련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민방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다지며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써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하여 직장ㆍ지역 민방위 대장, 대원, 민방위 강사, 민방위관계 공무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 고양시는 민방위 유공자 및 단체에 소방방재청장 표창(1명), 경기도지사 표창(1명)과 고양시장 표창(41명, 1단체)을 수여하고, ‘2011년도 민방위 분야 포스터ㆍ표어ㆍ수필 공모전’ 포스터부문에서 입상한 초등학생(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과 고등학생(우수 1명)에게도 고양시장 상장을 수여하고 작품전시회도 가진다.
또한, 부대행사 축하공연으로 팝페라, 색소폰 연주, 통기타, 마술쇼, 비보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양시 민방위 발전을 위해 열정을 바친 민방위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하여 민방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또한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만끽하며 웃음과 행복을 마음속 가득 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교통안전국 안전도시과(담당자 박연임 ☎ 8075-303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