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는 장애인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가지고 안정된 생활 속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사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2011. 10. 21(금) 2시부터 5시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2011 인천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 13만여 장애인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가 주최하고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주관으로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된다.
○ 장애인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과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취업정보관을 설치하여 10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사무·제조·서비스·전문분야 인력채용에 나선다.
○ 창업정보관에서는 장애인 창업에 관한 자세한 컨설팅과 창업지원제도 등에 대한 지원정보를 제공한다.
○ 부대행사로는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을 위한 사진촬영, 장애인 생산품 인식 개선을 위한 생산품 전시, 안마서비스, 보장구 전시와 수리, 재미를 위한 타로카드점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인천시에 거주하는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장애유형이나 장애 정도에 상관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박람회에 참여하면 된다.
○ 2007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장애인 취업박람회는 매년 100여명의 장애인이 취업하여 스스로 자긍심을 가지고 자활·자립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