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제5회 덕양 어르신 금빛체육대회’를 지난 10월19일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에 2,000여명의 고양시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퍼포먼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덕양노인종합복지관 임창덕 관장의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하여 시장표창 등 지역의 노인복지 기여자들을 위한 표창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덕양어르신대표 10명의 성화봉송에 이어 마지막으로 시장과 시의장이 성화대에 불을 붙여 즐거운 체육대회의 열띤 경연의 막을 올렸으며 풍등 날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과 노인복지발전을 염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어르신들과 내빈이 함께하는 박 터뜨리기에서는 건강과 만수무강에 대한 축하 현수막이 깜짝 이벤트로 마련되어 참가 어르신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였으며, 이후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락사업단 딜리셔스플랜이 제작한 맛깔 나는 도시락이 제공되었다.
시 관계자는 “향후 노인의 날 및 노인의 달 기념행사 시 공연관람 및 식사제공의 정적인 행사가 아닌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즐겁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강구ㆍ개발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노인/장애인과(부팀장 이영인 ☎ 8075-3292)
- TAG
-